04-27 22:54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너와나의 관심사

MPU MCU 본문

사는 이야기/IT 이야기

MPU MCU

벤치마킹 2012. 9. 15. 18:16


MPU는 마이크로프로세서(超小型演算處理裝置, microprocessing unit)의 로마자 약어이다.

마이크로프로세서란 하나의 칩(Chip) 내에 기억, 연산, 제어장치등을 구비하고, 기존의 범용 컴퓨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다목적 프로그램 가능한 대용량 논리회로로, 일종의 중앙처리장치이다


MCU 의 두가지 

modular concept unit, 항공기 탑재 장비 크기 단위로 사용되고 있다.

microcontroller unit, 단일 칩내부에 프로세서, 메모리, 입출력 장치를 갖춘 장치. 자동차에서부터 장난감까지 넓은 분야에서 사용됨.



TI 사 면접문제 

SW 프로그램 실행과정 


재시간 동적 링킹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이루어 진다. 

 연결시점(linkage)

 기능

 프로그래밍 시점

 외부 프로그램 또느 데이터 참조가 허용되지 않는다. 프로그래머는 반드시 참조되는 모든 서브 프로그램들의 소스 코드를 프로그램에 포함시켜야 한다. 

 컴파일 또는 어셈블리 시점

 

어셈블러는 참조되는 모든 서브루틴의 소스 코드를 가져와서 그것을 하나의 적재 모듈이 되도록 어셈블 해야 한다. 


 적재모듈 생성

 

모든 적재모듈은 상대주소를 사용하여 어셈블된다. 이러한 모듈은 함께 링크되고 모든 참조들은 최종 적재 모듈의 시작위치를 기준으로해서 상대적인 값으로 재설정된다. 


 적재시점


 외부참조는 적재모듈이 주기억장치로 적재될 때까지 해결되지 않는다. 적재 시 참조된 동적링크 모듈은 적재모듈에 추가되며, 이 전체 패키지가 주기억장치 또는 가상메모리로 적재된다. 


 실행시점


 외부 참조는 처리기가 외부호출을 실행하기 전까지 해결되지 않는다. 실행 시 프로세스는 중단되고 참조된 모듈을 호출 프로그램에 링크시킨다. 



Comments